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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SROCK H61M-HVGS (B3) 디앤디컴 메인보드 초기불량 AS후기
    문제해결 2012. 3. 2. 08:04
     ASROCK H61M-HVGS (B3) 디앤디컴(DNDCOM) 메인보드 초기불량(고장) AS후기

     유사 증상으로 고생하실 분들을 위해 후기 남깁니다. 유사 증상으로 메인보드 초기 불량이 의심되는 경우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닌 관계로 본 포스팅과 관련없는 질문을 댓글로 남기시면 답변 드리지 못합니다. 기술적인 질문은 서비스 센터를 통해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



    컴퓨터 사양

    새로구입:
    G530
    ASROCK H61M-HVGS (B3) 디앤디컴
    삼성 DDR3 PC3-10600 4G
    GMC MUSE 케이스

    기존보유:
    Rextech 지포스 9500GT Rexian DDR3 512MB 잘만
    Seagate 320G
    마이크로닉스 THE CLASSIC 430W


    구입했던 ASROCK H61M-HVGS 디앤디컴으로 컴퓨터 조립후 아래와 같은 증상이 발생 했습니다.

    -부팅 직후 CPU팬이 일시적으로 최대속도로 작동, 조절 불가. (그래픽카드 미장착시)
    -보조 전원을 사용하지 않는 외장 그래픽 카드 장착시 CPU펜 작동 불능.


     이에 각 부품들을 일일히 교체 확인해보니 그래픽카드 교체시 차이를 보였습니다. 보조 전원을 사용하는 6870, X1950의 경우 정상 작동하였고 보조 전원을 사용하지 않는 "Rextech 지포스 9500GT Rexian DDR3 512MB 잘만" 경우에만 해당 증상이 발생 하였습니다. 그래픽카드 고장을 의심해 다른 보드에 해당 그래픽 카드 장착해보니 정상 작동 하였습니다. 이에 보드 불량을 의심하고 서비스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엔지니어는 처음엔 그래픽카드 불량을 의심했으나 다른 보드와 그래픽카드로 교체후 확인해본 결과 해당 메인보드 초기불량이 맞다고 하더군요. 자신도 처음 보는 사례라고 한뒤 보드를 교체해 주었습니다.(저한덴 왜 꼭 걸려도 이런게 걸릴까요? ㅠㅠ) 뭐 시리얼상 2월 신상이였는데 1월달 수리용 보드 제품(새제품과 동일)을 주길래 별 차이도 없고 해서 그냥 쓰기로 하고 받아 왔습니다. 제품은 거기서 거기니 다른건 괜찮은데 매번 뽑기운이 나빠서 이렇게 왔다갔다 하는게 좀 짜증스럽긴 하네요. 

     서비스센터에선 수리용 보드로 교체해주는데 만약 이 수리용 보드 제품을 받고 싶지 않으시다면 구입처에 문의해 고장진단 받았으니 교환하겠다고 하시면 새제품으로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단지 조금 더 번거롭긴 하겠죠?(구성품 잘 챙겨가시고 구매처와 사전에 조율하세요.) 솔직히 그게 그거인지라 전 그냥 서비스센터에서 교체 받았습니다. 새물건을 사고 바로 서비스센터에서 교체 받는게 썩 기분 좋은 일은 아니지만 그걸로 스트레스 받고 싶진 않더군요. 그냥 귀가해 조립했습니다. 역시나 정상적으로 작동했구요.

     DNDCOM은 TA780G AM2+보드 때문에 방문해 본뒤로 참 오랜만이였는데(예전 위치), 해당 엔지니어가 구입한지 이틀밖에 안된 보드에  외관 손상이 있는지 아주 꼼꼼히 살펴보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예전보단 서비스 책임 여부에 대한 판단이 좀 빡빡해졌단 느낌을 받았습니다. 증명하기 어렵거나 어정쩡한 증상의 경우에는 보드 교체가 쉽지 않을것 같다는 느낌도 들었구요. 왠지 막내 엔지니어 느낌이 나던데 그래서 더 깐깐해 보였는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나중에라도 AS 접수시 얼굴 붉히는 일 없으시려면 조립시 기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수리를 위해 택배접수시 최대한 안전하게 포장하여 보내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ASROCK H61M-HVGS 사용중 위 증상이 특정 조건의 그래픽 카드를 꽂기전엔 발생하지 않으므로 초기불량임에도 그냥 쓰고 있는 사용자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나중에라도 해당 증상이 발생되면 초기불량으로 의심되니 빠르게 디앤디컴을 방문해 조치받으시기 바랍니다. (AS기간은 무상 3년)
     



    (뒷담화 - ASROCK보드는 디앤디컴과 에즈윈 두 유통사에서 취급되는데 그리 큰 차이는 없습니다. 선호하는 유통사가 따로 있으신게 아니라면 싼거 사시면 됩니다. 서비스 기간도 동일하고 사실상 기술력에 차이라고 할것도 없습니다. 그저 담당 엔지니어가 잘걸려 친절하게 서비스 받고 오시면 성공하시는 겁니다. 최고로 친절하다는 삼성도 엔지니어 복불복은 있으니까요.
     H67M으로 에즈윈을 H61M으로 디앤디컴을 방문해 봤는데 두 곳다 친절했습니다. 그래도 굳이 개인적으로 두 곳의 우열을 가려보자면 조금 허름하지만 에즈윈의 서비스센터 분위기가 더 마음에 들었던것 같습니다.. 여름이면 캔커피도 무한리필되고요... ㅎㅎ )

    디엔디컴 http://www.dndcom.co.kr/
    에즈윈 http://www.aswi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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